본문 바로가기
세상/부동산,주식

동탄 레이크파크 자연앤이편한세상 임장 후기

by 킹파더 2023. 10. 20.
반응형

다음 주 월요일부터 (23.10.23) 동탄 레이크파크 자연 앤 이편한세상 특별공급 청약이 시작된다. 동탄이란 지역에 관심은 별로 없지만, 근무지를 동탄으로 옮기면서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다 보니 주변 분양가가 저렴하게 나온 청약이 곧 나온다고 이야기 들었다. 현재 청약을 준비 중인 상황에서 아이들이 생기다 보니 평수가 넓고 아이 키우기 동네를 찾던 중 이곳은 딱 맞아떨어졌다. 게다가 무엇보다 분양가가 주변시세에 비해서도 저렴했다. 그래서 바로 우리 집 내무부장관님의 명에 따라 임장에 다녀왔다.

 

 

동탄레이크파크자연앤이편한세상

 

우선 동탄역SRT역과는 거리가 좀 멀다. 차로 15~20분 정도 걸리는데 동탄은 아파트 블록마다 거리가 있어서 역 주변 아니면 차가 있어야 어느 정도 생활이 가능하다.

 

 

 

 

자연앤이편한세상

동탄 2 신도시에 위치해 있고, 동탄호수공원과는 조금 떨어져 있다. 아파트이름이 동탄레이크파크자연 앤 이편한세상인데 레이크파크는 지도로 봤을 때만 어느 정도 접해있지, 실제로는 호수공원과 떨어져 있어 단지에서 보이지 않는다. 이름은 그저 훼이크일 뿐.

 

 

 

 

동탄레이크파크자연앤이편한세상

우선 지도로보면 서측엔 이솔초등학교가 있고, 남쪽에는 서연중, 서연고가 있어서 아이 들키우기에는 좋다. 학군이 좋다는 게 아니라 멀리 안 보내고 집에서 보낼 수 있다는 거다. 지도로 봐서는 잘 모르겠어서 실제로 가봤다.

 

 

 

 

 

< 남쪽 >

 

 

단지 남쪽으로 바로 앞에 상가가 있어서 그곳에 주차했다. 현장을 방음벽으로 둘러싸고 있어서 저층부는 보이질 않는다. 우선 골조는 끝났고 이제 마감작업이 한창 진행 중인가 보다.

 

 

 

 

남쪽으로 왕복 4차선 도로 건너편은 테라스주택이다.

 

 

 

 

아파트 앞 상가를 건너면 서현고등학교와 서현중학교가 있다. 단지에서 나와서 걸어서 신호만 안 걸리면 걸어서 5분도 안 걸릴 것 같다.

 

 

 

서현고와 서현중. 붙어있어서 중, 고등학생을 둔 두 자녀의 부모라면 마음이 편하겠다.

 

 

 

 

 

남측 입구. 23.10.20 석공사는 끝났고

 

 

 

 

 

 

외부 도장은 1동돼있었는데, 이제 한참 도장 시작을 한 것처럼 보인다. 색상은 녹색

 

 

 

 

 

 

< 서쪽 >

 

서쪽은 짧다. 3131, 3148동 사이로 나와서 횡단보도만 건너면 바로 이솔초등학교가 있다. 정문 바로 앞에 있고, 속도제한 카메라와 경고표지들이 있어서 자녀들의 등굣길이 안전해 보인다.

 

 

 

 

 

서쪽에서 바라본 이솔초등학교. 정말 바로 앞이다

 

 

 

 

 

 

 

 

 

< 북쪽 >

 

 

 

북쪽은 동탄호수공원자연 앤 자이아파트(2025년 입주)와 단지 사이의 산책로가 있다.

 

 

 

쭉 오르막길이다. 아직 양쪽 단지 모두 방음벽이 있어서 썰렁해 보이지만, 입주 후 조경과 어우러졌을 때 어떤 조화가 이뤄질지 궁금하다.

 

 

 

 

 

 

이해가 안 되는 안방의 작은 창호가 눈에 보인다.

 

 

 

 

 

오르막길을 쭉 따라 올라가면 정상(?)에 소나무와 데크들이 있다.

 

 

 

 

 

 

 

< 동측 >

 

 

동측은 방음벽이 아니라 EGI휀스로 설치했다. 한참 석공사와 부대토목 공사 중

 

 

 

 

 

 

 

동북쪽에 오르막길 정상이 있고, 이제 동쪽으로 쭉 내리막길이 있다.

 

 

 

 

 

 

동탄호수공원에 있는 동탄린스트라우스더레이크아파트. 동탄호수공원의 대장아파트다. 우선 위치가 사기급으로 좋고, 상가도 멋있게 설계해 놔서 동탄에 산다면 이곳에 살고 싶다.

 

 

 

 

호수공원 남쪽에 위치한 아파트들. 대방건설에서도 공사 중인데 완공되면 이곳도 핫하겠다.

 

 

 

 

 

그리고 얼마 전 오픈한 동탄그랑파사쥬. 주상복합이고 위에는 더샵이 있다. 지금은 공실이 많지만 슬슬 입점이 되고 있어서 1년 안에는 꽉 찰듯하다.

 

 

 

 

 

 

 

 

 

 

 

분양일정은 10.23 특공, 10.24 1순위, 10.25 2순위이다.

 

 

 

 

 

 

임장을 다녀온 후 느낀 점

 

< 장점 >

1. 초, 중, 고가 생각보다 가까워 도보로 이동가능하다

2. 저렴한 분양가

3. 대단지라 내부에 커뮤니티시설들이 많다.

 

 

분양가 최저가 기준으로

74 타입 - 3억 9천 ~

84 타입 - 4억 4천 ~

95 타입 - 4억 9천 ~

115 타입 - 5억 9천 ~

이면 주변 시세보다 확실히 저렴한 장점이 있다.

 

 

< 단점 >

1. 위치가 안 좋다(동탄호수공원뷰 아님, 동탄역까지 차로 15~20분).

2. 5년 실거주.

3. 아이들이 없는 가정으로서는 학교가 근처에 있는 거 외에 좋은 점이 없다.

 

 

< Etc >

분양가가 주변시세보다 저렴하게 나왔지만, 동탄 외각 쪽이라 실거주가 5년이라도 그 뒤에 집값이 얼마나 오를지는 모르지만 많이 오를 것 같진 않다. GTX가 뚫린다고 해도 호재에 관한 집값 반영은 이미 몇 년 전부터 반영되어 올랐지만, 메인 아파트들만 많이 올랐지, 끝부분은 거의 그대로다. 

 

투자 목적으로는 큰 메리트가 없고, 실거주 목적으로는 안정적인 생활하기에 적당하다. 이상 끝

 

 

 

 

 

 

 

 

 

 

동탄자연앤이편한세상

 

댓글